본문 바로가기
Show me the money

[제품리뷰] 강의용 UHF 무선 마이크 앰프 NK-UA400ULTRA

by Write the Story of Your Life 2023. 9. 12.

지인에게 강의용 마이크 선택을 문의받아 생소한 영역이지만 검색해보니, UA400 모델에 대한 후기가 많았다. 단순한 마이크와 스피커 구성 제품인데, 깨긋한 음성 전달을 위해서 음성은 UHF로 전송하고, 핸드폰이나 다른 소스들을 연결하기 위해서 블루투스와 AUX연결을 허용한다.

일단 제일 신형모델인 UA400ULTRA모델을 주문하였고,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고 느낌을 작성하였다.

신형 모델의 특징은 기존 모델보다 스피커 출력이 크고, 블루투스 버전 5.0 지원하고, 충전단자가 USB-C type이다. 다른 후기에서 기존모델에서 충전단자가 microUSB 5핀이라 최근 USB-C type이 표준이되니 불편했었다한다.

그외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이전 모델과 동일하다. 마이크/스피커 모델에서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내 목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하고, 작동하면 바로 주파수를 잡아주는 것일텐데 이전 모델부터 굉장히 사용자 직관적이고, 특별한 설정을 할 필요가 없다.

최초 한번만 핸드폰과 연결해두면, 볼륨버튼 딸깍 한번으로 바로 마이크, 블루투스 동시 연결/출력 되는 편리한 사용법과 스피커에 잡음없이 내 목소리 그대로 깨끗한 음질을 구현한다. 마이크를 블루투스가 아닌 UHF로 전송하는 특징때문인것 같다.

지인의 피드백은 사용성이 편리하고, 목소리가 또렷하다네요. 진작에 사용할걸... 사용하니 목이 너무 편하다고 하네요. 소리를 안질러서....ㅎㅎ

* 본 글은 제품의 리뷰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https://youtu.be/_qqlQ5Bl8_g

 

반응형